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컴퓨터 활용능력 1급 필기 책없이 일주일 컷 하는법!

by yuna-Song-yuna 2021. 3. 10.

안녕하세요 얼마전 컴활 1급 필기를 합격하고 경험을 나눠보고자 후기를 씁니다 ㅎㅎ

 

저는 시험을 봐야겠다 생각을 하고 바로 어플을 깐 뒤 가장 빨리 시험을 볼 수 있는 날짜로 접수를 했습니다.

이왕 맘 먹은거 최대한 빨리빨리 보고 싶었지만 남아있는 자리가 없어서 가장빠른 날짜인 일주일 후 시험을 접수했습니다. 무슨 자신감이었는진 모르겠지만 시험이 다가올수록 후회했어요,,,더 여유있는 날짜로 신청할껄 하면서요 ㅎㅎㅎ

 

참고로 저는 컴활 필기 시험이 처음이었어요! 그런 저도 했으니 여러분 모두 가능합니다!

 

암튼 그렇게 시험을 봤고 결과는 합격했습니다!

자랑할 점수는 아니지만 인증이요! 그리고 자격증 시험은 합격만 하면 끝인 시험이잖아요? 그니까 점수에 대한 부담갖지 말고 공부하시길 바라요!

짜란~

저는 책 안샀고 실제 공부한 날을 따져보자면 4~5일?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제가 한 것처럼만 해도 합격하실 수 있을 거에요.

+진짜 빡세게 하면 3~4일만에도 가능하다고 전 생각합니다.. 넘나 문제은행 시험이란걸 느꼈기 때문엥..ㅎ

 

일단 기출문제를 최신순으로 다운받습니다. 👉풀어요👉문제해설👉복습👉시험합격 루트입니다.

 저는 시간도 많이 없는 상태에서 많이 공부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기출을 6개밖에 못풀었어요ㅠ(2020~2018기출)

그런데도 붙을 수 있었던 이유는 컴활은 문제은행이기 때문에..!! 

제가 기출문제를 6회차밖에 풀지 못해서 아 시험접수 다시 해야겠구나 싶었는데 진짜 토씨하나 안틀리고 문제가 똑같이 나오고 비슷한 문제도 상당히 많이 나와서 합격할 수 있었어요 ㅎㅎ

 +책 안사도 돼영!저도 공부시작 전에 약간의 불안감에 요약정리본을 다운받아놨지만.. 안봤어요 기출풀기도 바빠서 ㅋㅋㅋㅋ 그래도 원하시는 분 있으실까봐 다운주소 공유해드릴게요~!

 

  • 팁1: 기출문제를 풉니다. 적게 풀어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지만 적게 풀어도 해설은 꼼꼼히+다시풀어도 틀리지 않도록 공부합니다. (처음은 이해 그 후 2번만 복습해도 거의 저절로 외워집니다) 저는 좀 애매하게 외워가지고 시험볼 때 고민하면서 찍은 문제 더러 있었습니다.. 분명 익숙한데 풀지못하는 그 느낌... 꼼꼼히 외우시는거 추천이요. 참고로 시간이 진짜 없으신 분들은 최소 기출 4회 이상은 풀고가시길 추천드립니다.
  • 팁2: 너무 어려운 문제는 패스합니다. 컴활은 과락없이 60점만 넘으면 되는 시험입니다. 굳이 이해도 안되는 함수문제를 가지고 힘들어할 필요 없습니다! 물론 실기시험 때 필요하긴 하지만 저처럼 필기가 당장 급하다면 ^^... 버리십시오ㅎ 그렇다고 함수를 다 버리진 말구.. 함수를 외운다기보단 이해하고 넘어가는 정도로만 해도 기출 반복해서 풀다보면 느낌이 옵니다. 제가 말하는 건 복잡한 함수문제 ㅎㅎ 버리시라는 겁니다
  • 팁3: 기초강의 듣지마세요. 그 시간에 기출한문제를 더 푸세요. 제가 펌웨어가 뭔지 엑셀단축키가 어떤건지 어떻게 알겠어요....몰라요....그래도 기출 풀다보면 다 알게됩니다. 제가 처음 풀어본 기출이 2020년 2회 문제인데 1과목 7문제 2과목 5문제 맞았습니다^^...ㅎ...걍 다 찍은 수준이죠. 그래도 기초강의 안들었습니다. 전 기출을 믿었거든여😊

제가 합격한거 보면 여러분 모두 합격할 수 있습니다. 벼락치기는 항상 옳습니다 ㅋㅋ😉화이팅!! 

제 다음계획은 실기 일주일~이주일 챌린지입니다...ㅎ 좀만 쉬고용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출문제 -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출문제

www.comcbt.com

 

  • 컴활 1급필기 요약본 PDF 다운로드 사이트: 

https://fliphtml5.com/xchsv/vwzb/basic/51-91

 

2020_컴활1급필기_핵심요약 Pages 51 - 91 - Flip PDF Download | FlipHTML5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핵심 요약 시험에 나오는 것만 공부한다! 시나공시리즈 •SEARCH(텍스트1, 텍스트2, •텍스트2에서 시작 위치부터 텍 WEEKNUM(날짜,옵션) •지 정된 날짜가 일년 중 몇 번째 주

fliphtml5.com